장례문화교육홍보친자연적 장례문화홍보 안내 서비스 영역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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홍보활동현황

홍보사업 목적

• 건전하고 품위 있는 친 자연적 장례 문화 확산‧활성화
* 화장문화 보편화에 따라 자연장 중심, 친자연적 장례문화를 확산‧활성화
- 허례허식 배제, 고인 중심의 품위 있는 검소한 장례식(“작은 장례”) 정착

매체 광고‧홍보

• 다양한 매체와 연계하여 친자연적 장례문화를 확산
- TV‧신문‧방송‧라디오 등 언론홍보
- KTX‧지하철 등 옥외광고

대국민 캠페인

• 장례문화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한식․추석 시기에 권역별 다중공동이용시설(KTX역, 버스터미널 등)에서 자연장 확산과 불법묘지 설치 예방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개최
• 건전하고 품위있는 장례문화 홍보물과 기념품을 배포하고 어깨띠와 피켓 등을 이용하여 캠페인 진행

  • 캠페인사진1
  • 캠페인사진2
  • 캠페인사진3

홍보 서포터즈 ‘G-프렌즈’

• 친자연적 장례문화를 국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인터넷상에서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
• 친자연적 장례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중 12명으로 구성

  • 캠페인사진4

<한국장례문화진흥원 SNS서포터즈 ‘G-프렌즈’ 발대식>